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
|
---|---|
azumma | |
2016년 07월 15일 23시 22분 22초 414618 1 |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 글쓴이 | 조회 |
---|---|---|
[5]프로툴 최적화를 위한 MAC 셋팅 | namonamo | 13368 |
용어의 편리함 1 | ttattang | 13807 |
Rock과 Metal의 궤적을 따라서 (낙성대 대학원 석사논문 부분발췌) 1 | 73lang | 14399 |
타임코드의 역사 1 | ralphX | 160269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Ⅰ 1 | ralphX | 162237 |
영화 “폰” Film Sound 제작 과정. 1 | ralphX | 424250 |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 soundmix | 420663 |
필름사운드에서 대사 레벨의 설정 1 | soundmix | 423992 |
(namonamo)11. DOLBY ENCORDING 1 | namonamo | 8414 |
[3] 돌비와 DTS 1 | namonamo | 10400 |
< 돌비 스테레오와 THX 시스템 > 1 | sandman | 13780 |
영화사운드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위해...1 1 | cleziano | 12125 |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 azumma | 414618 |
후반작업 하시는 분 들중에 아시는 정보를~ 2 | ttattang | 12499 |
Pink Floyd / The Wall 2 | artrock | 15766 |
영화음악의 기초 2 | ammain | 419373 |
Mixing 노트정리-Live Tone 2 | pearljam75 | 16472 |
음향 (퍼옴) 2 | haramsy | 14907 |
[영화음악가] 바실 폴드리우스(Basil Poledouris) 2 | JEDI | 13438 |
[영화음악가] 제임스 호너 (James Horner) 2 | JEDI | 16400 |
게시판 설정 정보
사운드는 프리프러덕션 단계인 시나리오부터 읽고 출발해야한다. 반드시!!
라는 말은 정말 매우 지당하고 당연한 말입니다.
이미 해외유수 사운드 관련 서적에서 반복되는 말이죠.
하지만 저예산을 빙자한 무예산 냄비정신으로 똘똘 뭉쳐
반사기꾼 사상을 가진 연출들의(특히 대학교, 대학원 학생들...)
독립영화 장단편들은 무조건 편집본 파이널 OMF를 최대한 빨리 받아
하루 빨리 사운드 작업 진행하는 것만이 능사입니다.
그 다음 연출한테 숙제검사 받고 연출이 마음에 요구하는거 조르는거 우기는거
최대한 비유맞춰 작업 끝내는게 현실이라는게 함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