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가끔씩 하는 필커의 이벤트 소식입니다.

관리자

작성 : 2026년 01월 15일 21시 57분

조회 : 871

(발표) 시나리오 작법서 : (킬더도그) 증정 댓글이벤트

시작일
2026-01-15 
마감일
2026-01-22 

신청을 마감하고, 책을 받으실 5분을 선정했습니다.

(특별한 기준없이 거의 랜덤으로 선정했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써주신 모든 분들께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준비된 물량이 그에 미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아래 5분은 이름/전화번호/주소 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거나 관리자에게 쪽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월 28일(수) 밤까지 연락이 없으시면 다른 분께 넘기겠습니다.

 

야누 / 르니 / 탑진 / 조이맨 / hommagepictures 

 

감사합니다.

또 유익한 이벤트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서증정 이벤트를 합니다.

24년차 현역 시나리오 작가 '폴 기오'가 쓴 <킬 더 도그> 라는 시나리오 작법서구요.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댓글로 '이 책에 대한 기대평' 또는 ' 이 책을 읽고싶은 이유'를 적어주시면

그 중에 5분을 임의로 선정해 책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7710777685818821c55f077d5f3c29f9.jpg

 

 

이 책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킬 더 도그 자세히 알아보기

 

스크랩 목록

1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야누

2026.01.15 22:43

영화를 공부하고 있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wovils

2026.01.16 10:48

시나리오에 대한 고민이 더더욱 깊어지는 요즘입니다. 본 작법서가 약간은 새로운 생각을 열어주지 않을까 싶어 댓글 남깁니다.

이작가입니다

2026.01.16 12:05

늘 시나리오를 쓸 때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생각으로 시간을 많이 허비해왔습니다.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을거라 기대되어 이렇게 댓글 남깁니다.

오후오오

2026.01.16 12:43

제작 지원 사업에 도전하며 영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원 사업에 거듭 도전하며 시나리오를 수정할 때마다 좋은 글이 곧 좋은 작품이 된다는 마음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킬 더 도그>가 제 이야기가 좋은 작품으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조이맨

2026.01.16 14:02

비전공자로 영상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단편영화와 웹드라마 몇편의 제작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시나리오의 한계를 깊이 느꼈습니다. 처음 영상을 시작할때 누군가 추천해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던 '영화연출론'같이 시나리오 작업시 또는 다른 사람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영상을 촬영할 때 새로운 관점과 도움을 줄것 같아 기대하며 참여합니다~

르니

2026.01.16 15:28

오..! 이미 공모전 몇 개와 기획개발지원 사업 등에 선정되었지만, 여전히 제작은 되지 못하고 있는 지망생 중 한 명인데요. 

요즘 영진위부터 시작하여 방송사들의 각종 공모전 시즌이라서 계속 시나리오를 붙들고 수정하고 있습니다.

제작될 수 있는 시나리오는 무엇일지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작업하는 방식이 먼저 구조를 짠 뒤 캐릭터와 사건을 발전하는 방향이라서 이 책 소개가 더욱 와닿습니다.

제가 본 작법서들은 대부분 구조를 강조하고, 요즘 업계는 캐릭터를 강조합니다. 

그런데 이 책은 틀에 갇혀서 생각하는 저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거 같습니다.

물론 어떤 작법서든 하나의 정답이 될 수는 없고, 여러 정답지 중 하나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길잡이를 얻고자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 

영화그리고삶

2026.01.16 22:27

단편영화를 직접 만들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데 있어서 시나리오가 매우 중요하다는 걸 깨닫는 요즘입니다.

책을 읽고 나서 한 층 더 발전된 영화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MJdirector

2026.01.17 22:09

영화를 꼭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시나리오를 쓰고 있지만, 완성된 시나리오를 읽을 때마다 과연 이걸 실제로 제작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들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영화라는 길 자체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기존의 영화 이론서와 달리, 시나리오라는 분야에 대한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새로운 시선을 제시해 줄 책이 나오는 것 같아 큰 기대를 가지고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

 

익명쥐

2026.01.18 00:08

시나리오는 늘 어려운 것 같아요 많이 써는 것이 답이라는 걸 알면서도 늘 의심 또 의심뿐이네요.. 답답한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가질 못하고 있는 지금 이 공고를 보니 조금이라도 작법서에 매달려보고 싶을 뿐입니다 훌륭한 사람들의 경험이 녹아있으니 더욱 더 궁금해지네요 저에게 초심 되찾고 풍부한 글쓰기를 인도해줄 책이라고 확신이 듭니다 ! 꼭 읽고 싶습니다 

탑진

2026.01.18 02:08

누군가는 내게 시나리오에는 공식이 있고 그 공식에 맞지 않으면 안된다고 가르치는 사람들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작법서에도 그렇게 되어있다고...

난 그 말을 들었을때, 진짜 그런거면 참 재미가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기본적인 틀을 무시하고 샆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그냥,, 공식을 너무 의식하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이 책은 왠지 나와 코드가 잘 맞을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건 TMI 일 수도 있는데요..위의 '수학은 잊어라' 라는 말에서...사실 수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의 잊고 살아가는 과목입니다..그리고 많은 이들이 무조건 공식을 달달 외우고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수학을 잘하는 답인 줄 알고 그렇게 공부를 하지만...정작 효과를 보는 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왜...그건 수학은 외우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다른 과목과는 완전히 다른 방법으로 해야되는 과목이고,

그렇게 해야,,재미와 희열을 느끼면서 성적이 좋을 수 있는 과목이죠...

내가 처음 시나리오를 썼을 때...나는 아주 어려운 수학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느끼는 희열을 느꼈다는..!!! ]

아이엠유리

2026.01.18 14:44

시나리오 공모전을 준비하며 여러 작법서를 읽어보았는데요, 제목부터 궁금하고 강렬함에 끌리기는 처음입니다! 현업 작가의 노하우가 어떻게 정리됐는지 궁금하네요 책을 통해 제 시나리오의 핵심을 다시 점검해보고 싶어집니다!  시나리오를 쓰면서 늘 막히는 지점이 있는데, 이 책으로 기준과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시네마천지삐가리

2026.01.21 04:23

꽂히는 씬을 버리지 몫해 이야기가 무너질 때가 많았습니다. <킬 더 도그>는 그 순간을 통과하게 해줄, 잔인하지만 필요한 책일 거 같아 기대됩니다. 

포터룸

2026.01.21 13:56

기존 작법서들을 몇 권 읽어보면서 느낀 게, 결국 비슷한 ‘법칙’으로 수렴한다는 점이었어요. 도움이 되긴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그 공식들이 오히려 제 이야기의 숨통을 조이는 느낌도 있었고요. 그런데 최근에 지인에게서 <킬 더 도그> 이야기를 들었는데, 흔히들 당연하게 말하는 작법의 규칙들을 그대로 따르기보다 한 번 뒤집어보게 만드는, 꽤 전복적인 관점이 담겨 있다는 말을 듣고 계속 궁금해하고 있었습니다. 딱 “아, 이런 책이면 지금 나한테 필요하겠다” 싶었어요. 마침 도서 증정 이벤트를 하신다길래 용기 내서 댓글 남깁니다. 기존의 틀을 한 번 깨고 새 시선으로 점검해보고 싶은 시기라, 꼭 읽어보고 싶어요!

hommagepictures

2026.01.21 17:04

글을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매력적인 주인공'이라는 압박에서 저 또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려다 정작 이야기는 힘을 잃어갔죠. 하지만 <킬 더 도그>라는 이름을 듣는 순간, 가슴속에서 무언가 울컥하는 에너지가 느껴졌습니다. 파격적이고도 영리한 이 작법서가 저의 막막한 창작 활동에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주길 바라봅니다.

선택 삭제 본문 삽입 전체 선택

🚀 안내

사칭 카톡/문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인게시물 관련해서 뭘 수정해라, 삭제해라 하는 식의 카톡을 보내는 자가 있습니다. 게시물 관리 CS 를 사칭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게시물 관련해서 어떤 카톡이나, 문자, 전화도 하지 않습니다. 혹시 그런 연락을 받으신 분은 하단의 민원창구 게시판을 통해 캡춰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싹 다 모아서 법적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