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가끔씩 하는 필커의 이벤트 소식입니다.
(발표) 시나리오 작법서 : (킬더도그) 증정 댓글이벤트
신청을 마감하고, 책을 받으실 5분을 선정했습니다.
(특별한 기준없이 거의 랜덤으로 선정했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써주신 모든 분들께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준비된 물량이 그에 미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아래 5분은 이름/전화번호/주소 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거나 관리자에게 쪽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월 28일(수) 밤까지 연락이 없으시면 다른 분께 넘기겠습니다.
야누 / 르니 / 탑진 / 조이맨 / hommagepictures
감사합니다.
또 유익한 이벤트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서증정 이벤트를 합니다.
24년차 현역 시나리오 작가 '폴 기오'가 쓴 <킬 더 도그> 라는 시나리오 작법서구요.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댓글로 '이 책에 대한 기대평' 또는 ' 이 책을 읽고싶은 이유'를 적어주시면
그 중에 5분을 임의로 선정해 책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이 책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르니
2026.01.16 15:28
오..! 이미 공모전 몇 개와 기획개발지원 사업 등에 선정되었지만, 여전히 제작은 되지 못하고 있는 지망생 중 한 명인데요.
요즘 영진위부터 시작하여 방송사들의 각종 공모전 시즌이라서 계속 시나리오를 붙들고 수정하고 있습니다.
제작될 수 있는 시나리오는 무엇일지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작업하는 방식이 먼저 구조를 짠 뒤 캐릭터와 사건을 발전하는 방향이라서 이 책 소개가 더욱 와닿습니다.
제가 본 작법서들은 대부분 구조를 강조하고, 요즘 업계는 캐릭터를 강조합니다.
그런데 이 책은 틀에 갇혀서 생각하는 저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거 같습니다.
물론 어떤 작법서든 하나의 정답이 될 수는 없고, 여러 정답지 중 하나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길잡이를 얻고자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
탑진
2026.01.18 02:08
누군가는 내게 시나리오에는 공식이 있고 그 공식에 맞지 않으면 안된다고 가르치는 사람들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작법서에도 그렇게 되어있다고...
난 그 말을 들었을때, 진짜 그런거면 참 재미가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기본적인 틀을 무시하고 샆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그냥,, 공식을 너무 의식하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이 책은 왠지 나와 코드가 잘 맞을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건 TMI 일 수도 있는데요..위의 '수학은 잊어라' 라는 말에서...사실 수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의 잊고 살아가는 과목입니다..그리고 많은 이들이 무조건 공식을 달달 외우고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수학을 잘하는 답인 줄 알고 그렇게 공부를 하지만...정작 효과를 보는 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왜...그건 수학은 외우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다른 과목과는 완전히 다른 방법으로 해야되는 과목이고,
그렇게 해야,,재미와 희열을 느끼면서 성적이 좋을 수 있는 과목이죠...
내가 처음 시나리오를 썼을 때...나는 아주 어려운 수학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느끼는 희열을 느꼈다는..!!! ]
포터룸
2026.01.21 13:56
기존 작법서들을 몇 권 읽어보면서 느낀 게, 결국 비슷한 ‘법칙’으로 수렴한다는 점이었어요. 도움이 되긴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그 공식들이 오히려 제 이야기의 숨통을 조이는 느낌도 있었고요. 그런데 최근에 지인에게서 <킬 더 도그> 이야기를 들었는데, 흔히들 당연하게 말하는 작법의 규칙들을 그대로 따르기보다 한 번 뒤집어보게 만드는, 꽤 전복적인 관점이 담겨 있다는 말을 듣고 계속 궁금해하고 있었습니다. 딱 “아, 이런 책이면 지금 나한테 필요하겠다” 싶었어요. 마침 도서 증정 이벤트를 하신다길래 용기 내서 댓글 남깁니다. 기존의 틀을 한 번 깨고 새 시선으로 점검해보고 싶은 시기라, 꼭 읽어보고 싶어요!
-
등록 역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
[드라이브]에 오실분들
JEDI
-
[드라이브] 시사회 초대합니다.
JEDI
-
책 드리는 댓글 이벤트
JEDI
이 게시물을 목록의 최상단에 고정시키세요
프리미엄 게시물로 지정하면 7일간 목록 상단에 고정됩니다. / - from 27277590
(한 게시판에 3개까지 프리미엄 게시물이 있고, 순서는 등록순서대로 정해집니다)
비용: 베타기간 중 (100,000원 -> 29,900원)
게시 경고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똑같이 삭제처리 되고, 이 경우 환불 조치 안합니다.
회원을 차단하면 해당 회원의 글이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회원에게도 내 글이 보이지 않게되는 '상호차단' 입니다.
좀 더 상세한 검색은 각 게시판을 이용하시는게 더 정확하고 편합니다.
영화를 공부하고 있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