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게시판
49,609 개

광고도 때로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도 하고, 갚진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

2000 디지털 특수효과 (구미호에서 공동정비구역JSA까지)세미나

영상기술학회
2000년 09월 09일 01시 32분 38초 4259 1
' 2000 디지털 특수효과 세미나 ' 개최 안내

사단법인 영상기술학회에서는 영화, 영상,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학과 전공자들과
영화제작 단체 및 특수효과 업계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디지털 특수효과의 실질적 기술 발전을 모색하고자 '2000 디지털 특수효과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현직 최고의 디지털 특수효과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고 생생한 현장체험과 강의 그리고 영상 전문인들의 토론회가 펼쳐질 이번 세미나는 현재 국내 디지털 특수효과의 현실과 나아갈 방향을 짚어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영상 관련학과 학생 및 영화영상관련 단체와의 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평범하고 형식적인 세미나를 벗어나, 참가하신 모든 분들의 실리적 이익을
위해 마련한 자리임을 자신 있게 말씀드리며, 많은 참석 바랍니다.

1. 세미나명 : ' 2000 디지털 특수효과 세미나
2. 일    시 : 2000년 9월 22일 ~ 9월 23일 ( 10 : 00 ~ 17 : 00 )
3. 장    소 :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영상관
4. 주    최 : 사단법인 영상기술학회
               서울산업진흥재단 서울애니메이션 센터
5.주    관 : 사단법인 영상기술학회
6.후    원 : 문화 관광부
7.참가인원 : 250명 예상 (추후 변동가능)
8.참가비용 : 15,000 원 (식대 미포함)
9.참가방법 : 참가신청에 의한 선착순

참가 대상
  1. 한겨레 문화센터 및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를 통한 참가자
  2. 전국 영화 영상 애니메이션 및 컴퓨터 그래픽 관련학과 학생
  3. 디지털 특수효과 업계 종사자
  4. 영화제작 단체 회원 및 제자관련 업계 종사자
  5. 디지털 특수효과 관련 전공자 ( 강사, 겸임교수 등 )

참가 방법
  1. 최종 참가신청은 영상기술학회 세미나 기획팀에서 전화 및 e-mail접수
        : 문의전화 (02-3424-5022),  e-mail ( mitak2000kr@yahoo.co.kr )
  2. 영상기술학회 홈페이지에서 참가방법 안내 (www.mitak.org)
  3. 한겨레 문화센터와 서울애니메이션 센터를 통한 참가 신청
  4. 신청서 양식은 영상기술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이메일 접수 및
     전화신청 가능
  5.  참가비 납부는 한빛은행 (계좌번호 230-211238-02-001
      사단법인 영상기술학회 성주호)
      으로 입금 시키며 은행입금순서로 참가순서 정함 ( 선착순 250명)
1. 세미나 진행계획

     * 세미나 1일차 (2000년 9월 22일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영상관)
          10:00 ~ 11:00  참가자 확인 및 자료집 배포 일정공유  
          11:00 ~ 12:30  제  1  강
          12:30 ~ 13:30  점심 시간
          13:30 ~ 15:00  제  2  강
          15:00 ~ 15:20  휴     식
          15:20 ~ 17:00  제  3  강

     * 세미나 2일차 (2000년 9월 23일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영상관)
         10:00 ~ 11:30  제  4  강
         11:30 ~ 12:30  점심 시간
         12:30 ~ 14:00  제  5  강
         14:00 ~ 14:20  휴     식
         14:20 ~ 16:20  국내 영화산업 관계자들의 토론회
         16:20 ~ 17:00  세미나 관련 설문서 작성 및 정리

   2. 세미나 세부내용

     제 1 강 - 윤경현 교수 :  영화와 컴퓨터 그래픽스
          현재 영화의 특수효과 제작에 사용되는 컴퓨터 그래픽의 구동원리와 발전방향

     제 2 강 - 이상섭 (쿠알라 프로덕션 대표)  :  영화 특수효과 기술의 역사
          영화 특수효과 기술의 역사를 통해 본 국내 영화 특수효과 기술의 문제점

     제 3 강 - 유희정 ( 디지팝 프로덕션 대표)  :  영화 <용가리> 제작 사례발표
        - 용가리 하이라이트 모음 상영
        - 컴퓨터 그래픽 작업의 일반적인 과정
        - 비디오 작업과 영화 작업의 차이점
        - 용가리 작업시 어려웠던 점
        - 용가리 메이킹 필름 하일라이트
        - 용가리 주요 장면의 합성 과정
        - 바람직한 컴퓨터 그래픽 작업의 방향

       제 4 강 - 이재홍 ( (주) 애니맨 대표이사 ) : 컴퓨터 그래픽(CGI)의 매체별 활용                                                       사례 비교
        
          -영화에의 사용
          -만화영화
          -방송그래픽
          -CF, 문화영화
          -On_line Media

     제 5 강 - 장성호  :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컴퓨터 그래픽 사례 발표
         - <공동경비구역JSA>에서 CG의 활용방안 및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사례별로 설명
         - 시나리오 회의로부터 구체적인 CG 협의 내용 및 방법
         - 사전 준비와 촬영 소스 구축하기
         -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최종 작업에서 마무리까지
    
     국내 영화 산업관계자 토론회

       주 제  : 각분야별 영화 관계자들이 본 "디지털 특수효과의 현주소와 발전방안"
       참가자 : 윤경현 교수
                이재홍
                영화프로듀서 1명 (추후결정)
                영화감독     1명 (추후결정)
                촬영감독     1명 (추후결정)
                *토론 참석자는 변경 가능

     3. 세미나 강사진 약력

        * 윤경현 교수
           1991년 미국 코네테컷 주립대학 컴퓨터 그래픽스 박사학위 취득
           (현)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공학부 부교수

       * 이상섭
            미국 OXBERRY 사 기술 연수
           신씨네 영화사 기술감독
            - 영화 <구미호> 디지탈 특수효과 담당 완성
          <인정사정볼것없다> 외 다수 옵티칼특수효과작업
           (현) 쿠알라 프로덕션 대표이사
           (현) 사단법인 영상기술학회 이사
  
      * 이재홍
          1994년 영화 <구미호> CG SUPERVISOR
          1997년 영화 <은행나무 침대> CG SUPERVISOR
          1998년 애니메이션 <해모수> <날아라 슈퍼보드> 디지털 디렉터
          (현) (주) 애니맨 대표이사  및 (주) 아빛컨 사업본부장

                                                
      * 유희정
           94'   WASS 영화 기획 ' 슬램덩크 ' 조감독
           95'  '티피코시 파워에이드 체어맨 무크 베스띠벨리 나이키 등
                편집 및 특수합성
           97'  <용가리> 칸느 마켓용 데모 제작 제안
                영화 <용가리> CG SUPERVISOR
                (현) 디지탈 미디어 프로덕션 디지팝 대표이사

    
      * 장성호
          97' <퇴미록> 3D CG, 일부 2D CG 및 타이틀 디자인
          98'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내마음의 풍금>  CG 및 타이틀 디자인
          99' <이재수의 난>, <구멍>, <컷 런스 딥>, <행복한 장의사>, <해피엔드>,
             <섬> CG  <반칙왕>예고편 제작
          00' <킬리만자로>, <가위>, <공동경비구역JSA> CG
             <비밀>, <미인>예고편 제작
             (현) 모팩스튜디오 대표


글 수정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날짜
프로필부터 룩북, 화보, 영상 까지 합리적 가격으로 촬영 해드립니다. 우디스트스튜디오 2024.06.17
영상제작팀에서 조연출 구합니다 김한결04 2024.06.17
압구정NO.1아지트연습실/주차 가능/50%할인 이벤트중!! 아지트스튜디오 2024.06.17
[여성영화인모임] 2024년 <영화 미래인재 양성 교육워크숍> 수강생 모집 여성영화인모임 2024.06.17
🔴(~6.21.금) 『2024 AI∙디지털 기반 미디어 융합인재 교육』 전 미디어융합인재교육운영사무국 2024.06.17
[사운드/음악] 음악작곡, 사운드믹싱, 폴리, 후시, 성우녹음 / 루크사운드입니다! LukeSound123 2024.06.17
[한겨레 영화아카데미] 내가 만들 영화 3D로 제작해 보기! [버추얼 프로덕션 입문 : 단 한겨레영화학교 2024.06.17
언기스터디, 봉천동에서 진행합니다 배우수찬 2024.06.17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강의]  영상의 기초부터 고급버젼까지, 수료 영상업체 취업 키드 2024.06.17
[미디 작곡가/ 편곡가 ] 구인합니다. 재택근무 및 영상음악가 초기 커리어 형성에 도움을 Pertinently 2024.06.17
"실물 곤충액자" 박제 드라마 영화 촬영용 소품대여 레오곤충 2024.06.17
[ 사운드 제작 ] - 효과음, BGM, 작곡, 성우녹음, 후시녹음, 믹싱 사운드레드 2024.06.17
웹드라마, 웹예능, 기업홍보 주로 콘텐츠들을 제작을 하고 있는 오픽쳐스 입니다! PleaseOH 2024.06.17
제11회 가톨릭영화제 단편경쟁부문 공모 안내 가톨릭영화제 2024.06.17
제11회 가톨릭영화제 사전제작지원작 공모 안내 가톨릭영화제 2024.06.17
1분 영화제가 있다고 하네요 레오레오 2024.06.17
[HiGH 선릉점 여름맞이 할인 Event] 하이연습실 / HIGH / 선릉지상연습실 highimsohigh 2024.06.17
[미디 작곡가/ 편곡가 ] 구인합니다. 재택근무 및 영상음악가 초기 커리어 형성에 도움을 Pertinently 2024.06.17
영상 편집 및 편집디자이너 입니다. 몰리몰리 2024.06.16
[안산 노아레코즈] 지하실, 파티룸, 녹음 가능한 다목적 스튜디오 안산키티 2024.06.16
영화의 이야기, 영화의 제작비를 스카우트 하라! 아웃사이더 2024.06.16
여러분의 재능을 영상으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OPENSTAGE 2024.06.16
[공수교대] 단편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상영회를 개최합니다! 장반장 2024.06.16
[사운드/음악] 음악작곡, 사운드믹싱, 폴리, 후시, 성우녹음 / 루크사운드입니다! LukeSound123 2024.06.16
[연기 마스터 클래스] 상업적인 배우가 되기 위한 전문적인 카메라 매체 연기 교육 프로젝트엑스X 2024.06.15
OTT드라마 '돼지의 왕 '김상우 감독 액팅반 62기 모집 (수시모집) 서울필름스쿨2 2024.06.15
[사운드 믹싱실] 블랙사운드 blacksound 2024.06.15
[대관 공고] 판교 제2테크노밸리 상업시설 '파미어스몰' 내 촬영 장소 디듀디듀 2024.06.15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 쏠트112 2024.06.15
'어른의 일기 쓰기' 쓺에 초대합니다!!📖👫 꼬지모 2024.06.15
이전
3 / 165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