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반문을 드리고 싶어요.
1.영화와 음악의 배급형태는 어떻게 틀린가요?
2 영화가 한편만들어지고, 수입을 만들면, 극장/배급사/투자사/제작사 는 어떠한 방법으로 수익을 배분하는지 혹시 아시나요?
3 만약, 인터넷의 배급형태때문에 극장수입이 감소될만한 위험은 없을까요?
4. 인터넷을 통한 배급 시장을 만들기 위한 법적인 협의/조절 기구는 영화프로듀서들의 조합/영진위/문광부/혹은 배급사들...도대체 어느쪽에서 의견의 일치를 보아야만 할까요?
현재 불법다운로드 상황도 정리가 잘 안되는 상황에서....잇권의 분쟁시 무슨 법으로 누가 교통정리 해주나요?
5. 가령 님이 영화를 만들고, 제작은 A사, 배급은 B사, 투자는C 사에서 했다면, 나중에 인터넷 배급에 관련된 서로의 다른 회사의 입장차이와 인터넷 배급권은 서로 쉽게 논의될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6.현재 영화제작자의 수익구조가 전체흥행수입에서 25%가 된다고 생각하세요? 우리나라 프로듀서들이 정말로 떼돈을 벌까요, 아니면 빚만 늘어날까요?
7. 2차판권시장이 극장보다 활성화된 미국이라면 몰라도, 한국처럼 2차판권수입이 제로에 가까운 현실에서 2차판권시장 형성도 안된상황상황에서 누가 먼저 고양목에 방울을 달아야 할까요?
유럽이나 이슬람쪽 관습중에, 파이를 나누는 사람은 가장 마지막 몫으로 남겨지는 부분을 가져갑니다. 잘못나누면, 욕실컷먹고, 혹는 자기몫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요.
과연 어떻게 파이를 나누어야 모두가 행복해지는것일까요? 고민하다가 파이 유통기간 넘으면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런저런 위의 질문들의 답을 모르시면서 대뜸 단계를 건너뛰는 질문을 하시는 님의 목적은 뭘까요?
저두 많이 궁금합니다,,,제가 그동안 열심히 나름답변 드린것을 생각해셔서라도...님의 나름답변좀...
1.영화와 음악의 배급형태는 어떻게 틀린가요?
2 영화가 한편만들어지고, 수입을 만들면, 극장/배급사/투자사/제작사 는 어떠한 방법으로 수익을 배분하는지 혹시 아시나요?
3 만약, 인터넷의 배급형태때문에 극장수입이 감소될만한 위험은 없을까요?
4. 인터넷을 통한 배급 시장을 만들기 위한 법적인 협의/조절 기구는 영화프로듀서들의 조합/영진위/문광부/혹은 배급사들...도대체 어느쪽에서 의견의 일치를 보아야만 할까요?
현재 불법다운로드 상황도 정리가 잘 안되는 상황에서....잇권의 분쟁시 무슨 법으로 누가 교통정리 해주나요?
5. 가령 님이 영화를 만들고, 제작은 A사, 배급은 B사, 투자는C 사에서 했다면, 나중에 인터넷 배급에 관련된 서로의 다른 회사의 입장차이와 인터넷 배급권은 서로 쉽게 논의될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6.현재 영화제작자의 수익구조가 전체흥행수입에서 25%가 된다고 생각하세요? 우리나라 프로듀서들이 정말로 떼돈을 벌까요, 아니면 빚만 늘어날까요?
7. 2차판권시장이 극장보다 활성화된 미국이라면 몰라도, 한국처럼 2차판권수입이 제로에 가까운 현실에서 2차판권시장 형성도 안된상황상황에서 누가 먼저 고양목에 방울을 달아야 할까요?
유럽이나 이슬람쪽 관습중에, 파이를 나누는 사람은 가장 마지막 몫으로 남겨지는 부분을 가져갑니다. 잘못나누면, 욕실컷먹고, 혹는 자기몫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요.
과연 어떻게 파이를 나누어야 모두가 행복해지는것일까요? 고민하다가 파이 유통기간 넘으면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런저런 위의 질문들의 답을 모르시면서 대뜸 단계를 건너뛰는 질문을 하시는 님의 목적은 뭘까요?
저두 많이 궁금합니다,,,제가 그동안 열심히 나름답변 드린것을 생각해셔서라도...님의 나름답변좀...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