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4,955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한국 영화미술팀에 들어가고싶은데, 포트폴리오 질문이요

닮다
2023년 10월 03일 02시 08분 26초 4811 3


일본 드라마업계 장식팀(미술)으로 들어와서 

경력은 이제 1년 반 좀 안됐어요.

여기는 드라마가 워낙 짧아서 (편당 30분, 8-12화)

장식팀 1-2명이 로케헌팅부터 세트 꾸미고 소품까지 다 해요. 

그렇게 연속드라마만 다섯작품째 하고 있어요.


질문입니다.

1) 일본은 스케치업이나 캐드를 잘 안써서 

포트폴리오에 넣을 관련경력이 없어서 걱정입니다.

지금부터 공부하고싶지만 매일 4시간 겨우 자는 것 같아서 정말 시간과 체력이 안따라줘요.. 블렌더 작업물이라도 넣어서 배우면 할수있다고 어필해도되겠죠?


2) 제 업무 5할 정도는 소품 만드는거였거든요. 

세트/로케 꾸민 사진이랑 소품 만든것도 포폴에 넣어도 될까요?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eder
2023.10.09 18:33
-공간디자인 포트폴리오는 필수입니다. 관련 툴(스케치업, 엔스케이프등)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능력도 필수고요.
-한국에서는 로케 헌팅을 미술팀에서 하지 않습니다. 공간을 제안할 수 있는 정도는 할 수 있죠. 본인이 하는 장식팀의 업무는 소품팀의 일에 가깝습니다.
-블랜더 작업물을 넣는것도 첫 시도에는 도움이 됩니다. 저도 처음 입문할때 3D 맥스를 포폴로 넣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드로잉능력, 그림을 잘 그리는 것도 매우 도움됩니다.
-세트/로케이션 세팅하고 소품 제작관련해서도 포트폴리오에 넣어도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어떤 공간의 컨셉을 잡고, 디자인을 한 완성된 결과물이 가장 중요합니다.
닮다
글쓴이
2024.02.13 11:48
leder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이전에도 확인했었는데, 귀국 후에 여기저기 일 찾고보니
말씀해주신 마지막 문장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네요.
제가 준비가 많이 부족했던것같아요.
그래서 정돈하는 시간을 가지려구요.
다시 한번 감사하단 말 드리고 싶어서 다시 대댓답니다.
감사합니다.
제이비99
2023.10.10 18:19
저도 일본에서 영상제작 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서 반갑네요 ㅎㅎ
일본이 아날로그식인게 많아서 저도 한국은 못돌아가겠지 하면서 살고있는데 대단하시네요!
응원합니다!
이전
25 / 748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