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 시나리오
631 개

직접 쓴 시나리오,시높등을 여러 사람에게 보이고 의견과 조언을 구하는 공간입니다.
장난을 친다고 느껴지거나 광고의 성격이 짙거나, 다른 사람의 것을 자신것이냥 사기를 치거나... 게시판의 원래 목적을 벗어난 게시물은 삭제하고 회원자격을 박탈합니다.

소문

수박씨
2022년 12월 05일 12시 10분 19초 58762

단편영화 시나리오입니다.

 

-

 

소문

 

S#1 편의점 앞 벤치, 새벽 2

 

한적한 대학가 골목 편의점 앞 벤치, 대학생 세 명이 과자 봉지를 뜯어놓고 캔맥주를 마시고 있다. 벤치 한쪽에는 비어있는 맥주캔 두 개와 과자 봉지 두 개가 뜯어져 있고, 한쪽에는 뜯어놓은 젤리가 봉지 위에 아무렇게 놓여 있다.

 

적당히 취기가 올라온 세 사람은 시시콜콜한 대화를 나눈다.

지나가는 사람이 몇 없을 정도로 거리는 한산하고 조용하다.

 

정민은 동그란 안경을 쓰고 있고 체격보다 약간 커 보이는 회색 후드티를 입고 있다. 맥주에는 손대지 않고 과자만 조금씩 먹는다.

성혁은 야구 모자를 쓰고 팔뚝이 꽉 끼는 과잠을 입고 있다. 커다란 손에 캔맥주를 쥐고 벌컥벌컥 들이킨다.

은서는 새까만 외투를 입고 있다. 작은 두 손으로 캔을 쥐고 맥주를 조금씩 홀짝이며 마신다.

 

네모난 모양의 벤치.

정민은 은서 옆에 앉아 있고, 성혁은 이들의 반대편에 앉아 있다.

 

정민 : (의아해하며) 근데 그러고 보니까... 명훈이랑 수민이는 왜 안 나왔지? 걔네 둘 다 술자리는 웬만해선 잘 안 빠졌잖아.

 

성혁과 은서가 정민을 빤히 쳐다본다.

 

은서 : (젤리를 집어 먹으며) ... 아직 못 들었어?

 

정민 : ?

 

성혁 : 둘이 헤어졌잖아 임마, 얼마 전에.

 

놀라서 입을 다물지 못하는 정민.

 

은서 : 지금 과에 소문 쫙 퍼졌잖아. 모르는 사람 없을걸?

 

성혁 : 요즘 둘이 같이 있는 거 한 번도 못 봤지?

 

정민 : 그러고 보니...

 

은서 : 둘 다 카톡 프로필도 기본으로 바꿨잖아.

 

정민 : (놀라며) ...진짜 헤어진거야 그럼?

 

은서 : 난 당연히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성혁 : (웃으며) 그니까, 정보력이 아주 형편 없구만.

걔네 만난지 거의 2년 정도 됐나? 이렇게 보면 진짜 덧없어, ? 둘이 꽤 잘 어울렸는데. 경제과 대표 캠퍼스 커플이 이렇게 끝나버리는구나. 이래서 cc는 하면 안 된다는 거야.

 

정민 : 진짜 몰랐어... 근데 둘이 왜 헤어진 거야?

 

성혁과 은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잠시 정적이 흐른다.

 

성혁 : (과자를 집어 먹으며) 뭐 어떻게 저렇게 됐다고 소문은 많은데... 누구는 그냥 좋게 좋게 헤어졌다 그러고, 누구는 치고받고 싸웠다 그러고... 다 소문이지.

 

정민 : 왜 헤어졌는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에요?

 

성혁 : (은서를 보며) 너 뭐 아는 거 있어?

 

은서 : (맥주캔을 만지작거리며) , 글쎄...

 

정민 : 형은 뭐 아는 거 있을 것 같은데, 명훈이랑 친하잖아.

 

성혁 : (잠시 뜸을 들이며) ...사실, 내가 들은 게 좀 있는데... , 아니야. 괜히 또 얘기했다가 말 나오면 피곤해.

 

정민 : 왜요, 뭔데요!

 

성혁 :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작은 목소리로 속삭이듯이) ...어디 가서 내가 얘기했다고 말하면 안돼!.

 

정민 : 그럼요 그럼요!

 

캔맥주를 한 모금 들이키는 성혁.

 

성혁 : 수민이 걔 주변에 남자가 많잖아. 전 남친들이랑 모르는 남자들 포함해서 몰래 연락했던 게 10명은 되는 것 같더라고.

 

정민 : 진짜요? 명훈이랑 사귀는 도중에?

 

성혁 : 그럼 이 새꺄, 사귀는 도중이지! 명훈이 걔가 내 고등학교 후배잖아. 명훈이랑 고등학교 때 제일 친했던 애가 얘기해 준거라 믿을 수 있는 정보야.

솔직히 수민이 걔가 남자들 좀 꼬일 관상이긴 하잖아. 그렇게 순둥하게 생긴 애들이 더 그런다니까.

뭐 연락만 한 거면 그러려니 할 수도 있는데... 몇 번 만나기도 했다는 거 아니야, 직접! 근데 꼬리가 자꾸 길어지니까 명훈이한테 딱 들킨 거지. 남자친구 몰래 전 남친이나 딴 남자들을 만난다? 뭘 했겠어, 뻔한 거 아니냐고!

 

은서 : (미간을 찌푸리며) 그거 확실한 얘기에요?

 

성혁 : 아니 뭐~ 나도 들은 얘기니까, 확실한 건 아닌데~ 소문이지 소문! 근데 둘이 좋게 헤어진 거면 이렇게까지 숨기겠냐고.

(정민을 가리키며) 얘도 몰랐잖아! 뭔가 지저분한 게 있으니까 우리한테도 얘기 안 하는 거겠지! 그리고 내 후배인데 나한테 거짓말을 했겠어?

 

은서 : 제가 들었던 얘기랑 좀 다르네요.

 

정민 : 너도 뭐 들은 거 있어? 맞다, 너 작년에 수민이랑 같은 기숙사 방 썼잖아!

 

캔맥주를 한 모금 홀짝이며 마시는 은서.

 

은서 : 명훈이 걔, 바람 핀 거야. 그것도 수민이 중학교 때부터 친했던 10년지기 친구랑. 둘이 팔짱 끼고 걸어가는 거 직접 봤대, 그것도 코앞에서.

 

정민 : 진짜?!

 

은서 : (성혁을 흘겨보며) 지금 수민이랑 같이 살고 있는 룸메 언니한테 직접 들은 거니까 확실해.

 

성혁 : 야 그게 말이 되냐! 명훈이는 순진해 빠져서 그럴 애가 아니야!

 

은서 : 뭐가 말이 안 되는데요. 수민이는 그럴 수 있고, 명훈이는 절대 그럴 일 없나?

 

성혁 : 아니 수민이 걔는 관상부터... ! 아니잖아~.

 

정민 : 이런 건 본인들 얘기 직접 들어보기 전까진 모르는 거잖아요. 난 일단 중립 기어 박고 있을래.

(핸드폰을 꺼내며) 그냥 지금 물어볼까? ... 아니다, 잘못 얘기했다가 나중에 한쪽만 편드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네.

 

은서 : 어차피 둘 다 연락 안 될 거야.

 

정민 : 난 진짜 전혀 몰랐네. 둘이 헤어지기도 하는구나. (성혁을 보며) 그거 아세요? 걔네 둘은 뭔가 헤어진다는 개념 자체가 잘 안 떠오르는 느낌?

 

성혁 : 그치, 완전 새내기 때부터 사귀고 항상 붙어 있었으니까.

 

정민 : 난 낌새 같은 것도 전혀 눈치 못 챘는데. 내가 감이 많이 죽긴 했...

, 잠깐만... (곰곰히 생각하며) 그게 그 얘기.. .. 어어? 아아..!

 

은서 : ? 뭔데?

 

정민 : 아아 아니야, 아무것도 아니야.

 

성혁 : 아니긴 뭐가 아니야! 뭐 있구만!

 

머리를 긁적이며 고민하는 정민

 

정민 : 아니 사실... 저도 그냥 들은 건데, 지금 얘기 들어보니까 어쩐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어느 한쪽 편들려고 하는 건 절대 아니고...

 

성혁 : 아 알겠으니까 빨리 말해 새끼야!

 

정민 : (우물쭈물 하며) ...그냥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세요.

 

정민 쪽으로 몸을 기울이는 성혁과 은서.

정민은 맥주를 한 모금 홀짝인다.

 

정민 : 제가 명훈이, 수민이랑 같은 동아리잖아요, 얼마 전부터 동아리 애들 사이에서 이상한 소문들이 돌더라고요. 명훈이가 여자들이랑 술을 마셨다는 둥, 수민이가 몰래 클럽에 간 걸 봤다는 둥... 그때는 뭔 헛소린가 하고 그냥 넘겼는데...

 

성혁 : (팔을 크게 휘적거리며) 거봐, 거봐! 수민이 걔 뭔가 구린 게 있다니까.

(속삭이듯 목소리를 낮추며) 여기 없으니까 하는 얘긴데, 솔직히 걔 처음 봤을 때부터 남자 좋아하고 많이 꼬일 것 같은 관상이긴 했어.

(눈동자를 굴리며 주변을 살핀다) 그냥 가만히 있어도 막 주변에 남자들 바글바글 한 그런 애들 있잖아, 그런 건 팔자라서 어쩔 수 없는 거야. 이런 애들은 연애 자체를 하면 안돼. 옆에서 명훈이가 얼마나 힘들었겠냐?

 

은서 : (헛웃음 치며) 아니, 아까부터 진짜... 관상은 무슨 관상이에요! 언니가 그랬다는 증거 있어? 그리고 솔직히 명훈이 그 삐쩍 마르고 키만 무식하게 큰 애보다 수민이가 훠어얼씬 낫지! 수민이가 얼마나 귀엽고 이쁜데! 인기도 많고! 명훈이 걔는 사귀어 줬으면 더 잘하고 고마워해야지, 안 그래? 그리고 명훈이 걔도 여자들이랑 몰래 술 마셨다잖아!

 

성혁 : (헛웃음 치며) , 너 은근 말 짧아진다?

 

은서 : (고개를 치켜들며) 제가 언제요?

 

성혁 : (애써 웃으며) 쪼끄만한게 진짜... 너도 수민이 닮아가냐? 같이 살았다고 닮아?

 

은서 : 같이 산 거랑 닮은 거랑 무슨 상관이에요. 그리고 작아서 뭐! (비아냥거리며) 오빠는 크고 나이도 많아서 좋겠네, 자랑이다 자랑이야.

 

정민 : 아니 아니, 내가 얘기한 건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진짜인지는 아직 모르는...

 

성혁과 은서는 서로를 노려보고 있다.

 

성혁은 빈 맥주캔을 꾸긴다.

성혁의 왼쪽 눈썹과 입꼬리가 파르르 떨린다.

은서는 째려보는 성혁의 눈을 피하지 않고 맥주를 마신다.

 

정민 : 이러다 싸우겠다, 둘 다 너무 그러지 말고...

 

은서 : 이 얘기까진 안 하려고 했는데, 명훈이 그 쓰레기가 바람피고 모텔에서 나오는 걸 수민이가 직접 봤다고 그랬어! 그래서 요즘 수민이가 연락도 안 받고 수업도 안 나오고 있는데, 얼마나 충격받고 힘들어하고 있을지 알기나 해?

 

성혁 : 그런 헛소린 또 어디서 들은 거야, 그리고 쓰레기..?!

 

은서 : (목소리를 높이며) 내 친구의 친구가 얘기해줬다! !

쓰레기 짓을 했으니까 쓰레기라고 하지 그럼, 재활용 쓰레기라고 해줄까?!

 

정민 : (중얼거리며) 그래서 요즘 안 보이는구나. 수민이가 멘탈이 좀 약한 편이긴 하지...

 

성혁 : ! 나도 진짜 생각해서 이 얘기까진 안 하려고 했는데. 배려를 해주면 꼭 토를 다는 애들이 있어요, 건방지게! 수민이 걔 전 남친이랑 하고 있는 거... 명훈이가 봤대! 명훈이가 직접 현장에 쳐들어가서 그 새끼 족쳤다고 하더라!

 

정민 : 하고 있는거..? 뭘 해요..?

 

성혁 : 전 남친, 전 여친이 단 둘이 같이 있으면 뭘 하겠냐 새꺄!

(입꼬리를 올리고 은서를 보며) , 이제 누가 쓰레기지?

 

정민 : (놀라며) 아아... 명훈이가 좀 앞뒤 안 가리고 그러긴 하지. 걔라면 그럴만해.

 

은서 : 무슨 말도 안 되는... 드라마 너무 많이 본 거 아니에요? 누구한테 들은 얘긴데?

 

성혁 : 나도 친구의 친구. 근데 난 너랑 다르게 믿을 수 있는 친구들이라 확실한 정보거든. 남자들끼리는 서로 구라 안 쳐.

너야말로 시나리오 쓰고 있잖아, 무슨 아침 드라마냐? 저기요~ (은서 눈앞에 손가락을 딱딱 튕기며) 정신 차리세요! 여긴 현실이에요~ 괜히 밀리니까 이상한 얘기 억지로 지어내지 마시구요~

 

은서 : 오빠야말로 논리가 안 통하니까 억지 부리고 있잖아! 그리고 말투도 좀 고쳐요, 사람 기분 나쁘게 만들지 말고!

(중얼거리며) 하여간 끼리끼리 논다니까...

 

성혁 : 뭐라고?

 

은서 : 아무 말도 안 했는데요?

 

정민 : 아이 왜 그래 진짜~ 기분 좋게 술 마시고 이러지 말자~

근데, 생각해 보니까... 동아리에서 누가 모텔 얘기했던 걸 언듯 들었던 것 같기도 하고...

 

은서 : 거봐! 내 말이 맞다니까!

 

정민 : 근데 그게 명훈이였는지, 수민이었는지... 아니 애초에 다른 사람 얘기였던 것 같기도 하고...

 

성혁 : 맞긴 뭘 맞아, 딱 봐도 헛소리지.

 

정민 : 근데 형이 얘기했던 것도 어디서 들었던 것 같아요.

 

성혁 : 거봐! 난 거짓말 안 한다니까?

 

정민 : 근데 그것도 다른 사람 얘기였던 것 같고... 생각이 안 나네...

 

은서 : 딱 봐도 헛소문이야, 헛소문!

 

성혁은 빈 맥주캔을 입안에 탈탈 털어보고 과자를 먹는다.

은서는 빈 맥주캔을 구석에 옮겨놓고 젤리를 집어 먹는다.

 

성혁 : 난 수민이 원래부터 이상하다고 생각했어. 얼마 전에 보라색으로 머리 염색하고 왔잖아? 1학년 땐 빨간색이었고, 예전에 파워에이드 색도 했었어. 아주 그냥 홍대병 중증 환자도 아니고. 그런 요상한 짓 하는 애가 사생활이 정상적이겠냐고. 뻔한 거지! 그거 다 남자들한테 나 봐주세요~’ 하는 거라니까.

아 물론, 난 그렇게까지 친한 건 아니지만, 수민이 친구로서는 진짜 좋은 애야, 좋은 앤데~ 여자친구로서는 진짜 아니라는 얘기지. 내 말 오해하면 안 된다!

 

정민 : 수민이가 좀 특이한 편이긴 하죠...

 

은서 : 머리가 왜요, 자기가 하고 싶으면 그냥 하는 거지. 명훈이야말로 맨날 그 이상한 촌스러운 초록색 모자만 쓰고 다니잖아. 멀리서 봐도 때 탄 게 다 보이던데, 빨기는 하는 건지 모르겠어.

 

성혁 : 검소한 거지~ 애가 사치도 안 부리고, 얼마나 좋냐. 근데 수민이 걔는 맨~날 염색하고 담배 피고, 술 마시고, 아휴...

아 암튼 난 모르겠고! 명훈이는 그럴 애 아니니까, 내 말이 맞아! 내가 보장해!

이 관상은, 틀리는 법이 없어.

 

은서 : 보장하긴 뭘 보장해, 수민이야말로 절대 그럴 애 아니거든요?! 어디서 이상한 찌라시를 듣고 와 가지고... 그리고 술 담배는 수민이만 해? 명훈이 걔도 하잖아!

(정민을 툭 치며) , 안 그래?

 

정민 : ? ...

 

성혁 : (은서에게 삿대질하며) , 너 수민이랑 친하다고 무조건 감정적으로 감싸고 돌지 말고 객관적인 팩트를 보고 판단해야지. 무조건 우기기만 하고 말이야, 딱 봐도 사이즈 나오잖아! 너 그러면 나중에 사회생활 할 때도 힘들다?

그리고 명훈이 담배 끊었거든~

 

은서 : (성혁에게 삿대질하며) 오빠야말로 한쪽만 편들고 있잖아. 고등학교 후배가 뭐 대단한 거라고... 지금 명훈이 편드는 사람은 과에서 오빠밖에 없을걸? 고집 좀 그만 부려! 그리고 걔가 담배를 끊었든 말든 내가 무슨 상관인데!

 

성혁 : 아니 근데 자꾸 말이 짧아지...

 

은서 : (성혁의 말을 끊으면서) 내 말이 왜요!

 

성혁과 은서는 점점 목소리가 커지며 다툰다.

벤치 위에 손을 짚으며 일어나는 성혁과 은서.

팔을 크게 휘두르면서 소리지르는 성혁과 성혁에게 삿대질하며 이야기를 하는 은서.

 

은서 : (소리 지르며) 아아! 왜 자꾸 지랄이야!

 

성혁 : 지랄? 지랄이랬냐 지금?

 

은서 : 했다, ! 난 지랄할 관상은 아닌가 보지? ?!

 

정민은 말다툼을 말리는 것을 그만두고, 조용히 맥주만 홀짝인다.

 

그때, 정민은 저 멀리 길 건너편에서 한 남녀가 서로 다정하게 껴안는 것을 발견한다.

여자는 보라색으로 머리를 염색했고, 남자는 초록색 모자를 쓰고 있다.

 

정민 : , 쟤네... 명훈이랑 수...

 

성혁과 은서는 서로 싸우느라 남녀를 보지 못한다.

 

정민 : , , 저기 봐요..! 저기..!

 

성혁 : , !! !!

 

정민 : 아니, 그게 아니라... 저기 좀 보...

 

은서 : 아 왜!! 지금 바쁘잖아!!

 

성혁 : (우스꽝스운 말투로) 아 뭬~ 즤그음 바쁘자나아~

 

은서 : (인상을 찌뿌리며) 지금 내 말 따라한거야?

 

성혁 : (입을 삐죽 내밀며) 지긔으음 내 뫌 따라한꼬야아~?

 

은선 : (중얼거리며) 이 새끼가 진짜...

 

성혁 : ? 이 새끼이?!

 

다시 싸우기 시작하는 성혁과 은서.

 

남녀는 편의점 앞에 앉아 있는 정민과 성혁, 은서를 발견하지 못한다.

 

둘은 다정하게 애정표현을 나누고 팔짱을 끼면서 반대편 골목으로 걸어간다.

정민은 그 모습을 가만히 지켜본다.

 

정민은 멀리 사라져 가는 남녀의 모습과 여전히 싸우고 있는 성혁과 은서를 번갈아 바라본다.

 

정민은 혼자 미지근해진 캔맥주를 홀짝이면서 마신다.

 

[END]

 

tkddnrck@naver.com

@wook_sangcha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수
[줄거리] 바게트를 사는 여자 3 또롱이 2023.01.14 58829 0
단편 시나리오 평가 부탁드립니다. - <뒤처진 사람들> 4 김근 2023.01.08 122869 1
처음으로 쓴 단편영화 대본입니다. 2 화이엇 2023.01.07 58176 0
시놉시스 1 닐리리맘보 2022.12.29 54242 0
소문 수박씨 2022.12.05 58762 0
단편 영화 시높시스 공부중입니다! 4 이재뉘 2022.12.04 57808 1
뜨쟁이:화룡점정 시놉시스(수정본입니다) 비르투오소 2022.10.31 59723 0
단편영화 시나라오 <바이러스> 1 강난새 2022.10.26 62730 0
단편영화 남자 두명 시나리오 구합니다~ 1 JAYC 2022.10.24 54552 0
단편 시놉시스 '파리'입니다. (단편 영화 제작해주실 분 혹시 있나요?) 4 비르투오소 2022.09.25 65752 1
웹툰이나 웹드라마 청춘물 구합니다 kiral 2022.09.13 55386 0
단편 영화 시나리오 구합니다. 3 teirry 2022.09.08 54855 1
최근에 쓴 장편 시나리오 <소년법>입니다. 힘대힘 2022.08.23 55879 0
(쿠쿨칸)처음써본 시놉시스입니다 .초보이고 모르는게 많아서 가르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찹쌀떡0909 2022.08.23 54955 0
[가제: 워터 오브 크래프트] 단편영화 준비하면서 기획만해놓은 시놉인데 한번 봐주시겠습니까 야스오장인 2022.07.15 46868 0
한국전쟁의 첫날과 마지막을 배경으로 한 시나리오 시놉시스 축약판 1 영화를꿈꾸며 2022.06.09 45263 1
한국전쟁의 첫날과 마지막을 배경으로 한 시나리오 Part 2 영화를꿈꾸며 2022.06.09 41861 0
한국전쟁의 첫날과 마지막 날을 배경으로 한 영화시나리오 Part 1 영화를꿈꾸며 2022.06.09 41107 0
Mega -X : Memory business 기억을 사고 팔게 된다면 ? 소 스트라이커 2022.05.26 36564 0
단편 영화 시나리오 '문 앞에서' 파란종이 2022.05.18 31077 2
이전
3 / 3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