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로서 지속적으로 돈 버는 1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03월 13일 21시 03분 14초 696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단장입니다.

배우로서 간절하게 돈을 벌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글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글은 2번 정도 읽으시고, 본인 배우 인생과, 현재 일상에서 적용을 해보시면

더더욱 도움이 되실 겁니다^^

10만 명의 넘는 배우 지망생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분들이 배우로서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상위 20%만 돈을 법니다.

1% 주연

10% 조연

나머지 조단역 배우분들

80%는 거의 돈을 못 벌거나, 가끔 홍보영상이나, 학생 단편으로 회차 당 5-15만 원을 법니다.

프로 배우로서 지속적으로 돈을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설득력 있게 연기를 해야 하고

그 이후 오디션에 붙고, 작품에 출연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작품에서 쓰임새 있게 연기를 해야 합니다.

배우로서 돈을 벌 수 있는 1가지 자격

1. 감독의 말을 배우로서 번역하기

배우로서 돈을 벌려면 가장 기본인

수용력을 길러야 합니다.

단순히 감독, 조감독의 말을 잘 듣는 게 아니라

연기로서 감독이 원하는 그림을 나오게 끔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마추어, 준프로(단편영화 출연 경험) 분들은

연기를 할 때 사람처럼 말, 듣기, 느끼기 등을 못하거나

아니면 본인이 준비한 연기만 잘 합니다.

감독의 디렉션(주문) 은 대부분 수용을 못합니다.

대답은 '네' '알겠습니다'라고 하지만

정작 연기를 보면 처음에 했던 연기랑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

아니면 정말 인위적이라 본인이 연기를 해놓고도 아쉽거나, 찝찝할 것입니다.

그러한 현상이 발생을 하는 이유는 '배우로서 번역'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감독과 조감독 분들은 미장센 적으로, 그리고 현상적인 언어로 디렉션을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 조금 더 밝게 부탁드립니다' '조금만 더 호흡을 천천히 부탁드릴게요'

'재미있게 부탁드릴게요' ' 뭔가 다른 거 없을까요?' '조금 더 캐릭터가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등

대부분 현상을 이야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현장에서 조연, 조단역,단역과 이야기를 많이 나 눌 시간이 없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배우의 언어들을 배우들보다는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연, 단역은 시나리오 상 인물의 사연이 많지 않아

감독, 조감독들도 배우한데 많이 의지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대부분 아마추어, 준프로 배우들은 배우로서 번역을 하지 못하고

그냥 그걸 직역을 해서 듣습니다.

그래서 감독의 말을 잘 듣고 싶은 마음에

연기를 할 때 밝은 척을 하고, 정말 호흡을 천천히 인위적으로 합니다.

그렇게 하면, 감독도 만족을 못 하고, 배우 본인도 찝찝할 겁니다.

당연히 촬영장 뿐만 아니라, 오디션에서도 떨어지겠죠

촬영장에서도 계속 아쉽겠죠.

그 이후 다시는 그 감독과 작업할 일이 없을 겁니다.

정말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원하는

배우로서 돈을 지속적으로 벌려면

배우로서 번역을 할 줄 알아야 하고, 모른다면 훈련을 구체적으로 해야 합니다.

'조금 더 밝게 부탁드립니다'라는 요청을 받으면

배우답게 '사건'을 조금 더 가볍게 받아들인다든지

인물과의 관계, 태도를 조금 더 가볍게 받아들인다든지 등

캐릭터 있게 면 - 조금 더 인물의 양면성을 빠르게 보여 준다든지

(흔한 용어로 꺾기라고 합니다)

밝아야 하는 이유를 빠르게 인지를 하고, 설득을 시키고 표현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당연히 감독도 만족을 합니다.

더 나아가서 감독이 생각 못 한 것을 개연성에 어긋나지 않게

씬에서 기여를 하게 되면, 고마워할 겁니다.

제 경험상 정말 많이 그래왔습니다.

계속 그렇게 지속하다 보면 배우로서 출연 기회가 많아질 것이고

즉 찾아주는 곳이 많아질 것이고

출연료도 조금씩 올라갈 겁니다.

그리고 그 이후 출연료 딜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소속사에 들어간다고 해서 출연료를 높게 받을 수 있다?

절대 아닙니다.

매니저가 있다고 해서 출연료를 높게 받을 수 없습니다.

명분이 있어야 매니저도 출연료를 높게 딜을 할 수 있는 겁니다.

그게 시장의 논리입니다.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배우 하나밖에 없으면

당연히 큰 출연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

배우로서 돈을 벌려면, 배우로서 생활을 하려면

배우로서 번역하는 훈련을 하세요.

그리고 번역을 해서 표현을 못 한다면

연기 훈련을 다시 세팅을 해서 지속을 하세요

절대 프로필만 돌린다고, 계속 캐스팅 디렉터 이메일 주소에

이메일링 작업만 한다고,

홍보영상, 학생 단편영화를 배우로서 똑같은 태도로

작업을 해서 되는 게 아닙니다.

글을 읽는 분들 생각해 보세요.

바리스타가 돈을 많이 벌려면 가장 기본은 무엇일까요?

일단 커피를 맛있게 제공을 해야 합니다.

배우에게 가장 중요한 기본은 당연히 설득력있는 연기입니다.

그리고 디렉션(주문) 이 들어왔을 때 그 걸 신속하게 수용하고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게 연기 시장뿐만 아니라, 모든 시장의 이치입니다

정말 글을 읽고 와닿는 분들은 당장 무엇이든 실행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액팅 역지사지 철학/ 후기

https://smartactor.modoo.at/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필수 사고력 칼럼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배우로서 지속적으로 돈 버는 1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방송연기학원 고를 때 3가지 Tip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한테 활동보다 더 중요한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김00님과 똑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만 읽어주세요 액팅역지사지
“이 정도면 되겠지 뭐.”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 분들이 매 번 물어보는 질문 3가지 액팅역지사지
돈값하는 배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3가지 질문 중 3가지 액팅역지사지
연기 도서 8. 선배 배우들의 따뜻한 조언 -1 해피액팅이작업실
배우지망생이 정말 많이 하는 13가지 질문 액팅역지사지
연기의 진정성과 테크닉 사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의 특징 2회 액팅역지사지
새해에 세운 목표를 잃지 않는 1가지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의 특징 액팅역지사지
'한두 작품하고 끝나고 싶지 않은 배우'가 반드시 가져야 할 1가지 능력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아마추어가 가져야 할 '실전' 사고력 4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가 절대 갖고 있으면 안 되는 사고력 1가지 액팅역지사지
“내 꿈은 배우입니다” 라는 말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고민을 해결하는 2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완벽한 연습법] 연기 수업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27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