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4,941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한예종 전문사나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합격 포트폴리오는 어느 정도 수준으로 해야하는지 감이 안옵니다..

삽질의신
2022년 06월 02일 18시 02분 44초 6703 2

안녕하세요. 저는 영화과가 아닌 신문방송학과를 나와 유튜브 및 기업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PD입니다.

올해 대학원 또는 아카데미에 촬영 부분으로 입학하고자 준비중인데.. 좀 막막합니다..

친구를 통해 자소서나 필기, 실기 시험등의 정보는 얻고 있고, 준비도 가능하지만

막상 포트폴리오를 어느 정도 선까지 생각을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회사를 다니고 있다보니, 퀄리티(아웃풋)에 대한 기준이나 가이드 라인이 없어 예산을 얼마나 잡아야하고, 휴가를 얼마나 투자해야할지, 팀원 구성이나 캐스팅을 어떻게 할지 감이 안옵니다.. 물론 단편이야 많지만 또 그런건 그만큼 퀄리티를 인정받아서 노출되는 영상들이니 더더욱 헷갈리네요.

 

추가로 저는 극영화를 연출, 제작한 경험이 거의 없어서 (웹드라마는 있습니다) 어떻게 접근할지 고민을 해야하는데..   기준점 조차 정하기가 어려우니 ㅠㅠ

물론 이정도면 오케이라고 장담할만한 포폴은 없겠지만.. 선배님들이 보셨을때 이정도면 붙을 수도? 싶은 기준점이 있을까요?

 

하다못해 영화과의 졸작 급은 보통 되어야한다든지.. 한예종 전문사나 KAFA에서 가끔 공개되는 단편을 기준으로 잡아야한다든지...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니랑안놀아
2022.06.05 04:31
어.. 촬영쪽은 잘 모르겠는데..
연출쪽은 상업같은 단편을 포폴로 내도 떨어지고
휴대폰으로 찍어도 합격하고..

사실 교수나 강사들이 보는 건 예쁜 퀄리티가 아니라 휴대폰으로 찍더라도
진정성이나 영상문법같은 깊이, 독창성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알렉사로 찍어서 DI한 룩보다, 휴대폰으로 찍더라도 프레임 안의 구도, 소실점, 블록킹, 표현되는 샷사이즈, 조명의 세기와 그림자 농도 같은 내용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ㅅㄴㅁㄹ
2022.06.05 08:34
이전
97 / 748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