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4,950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미술팀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2907
2022년 08월 23일 15시 29분 55초 7595 1

 

안녕하세요, 고등학교때부터 계속 영상 관련 공부를 해왔고 지금도 대학교 영상학과에서 영상 공부를 하고 있는 대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대학교에 와서 여러 활동들을 하다보니까, 비록 학생작품이지만 미술팀에서 일하는게 너무 재밌습니다. 

막연히 드라마를 하고 싶었던 제가 드라마 미술감독을 하고 싶다고 꿈꾸게 되었습니다. 

졸업하고도 미술팀에서 일하고 싶은데, 미술쪽은 대부분 관련 학과 분들이 많이 가신다고 들어서요,

관련 학과로 전과를 해야하나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는 기본적인 작업은 가능합니다. 

영상과 다니면서 다른 파트들이랑 영상 관련 공부 계속 하고, 꾸준하게 다양한 작품들 미술부로 참여하고, 툴 공부 혼자 하고, 졸업하면 미술팀에서 일 할 수 있을까요?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dvcat
2022.08.24 11:15
실력없는 미술팀은 그냥 자기가 보기에 예쁜 선택을 하지만, 실력있는 미술팀은 캐릭터의 설정과 성격을 잘 상징하면서도 화면안에서 튀지 않아서 관객들이 인물에게 집중할 수 있는 선택을 합니다. 원래는 설치미술 하시던 분들이 영화 미술팀으로 함께한 적이 있었는데, 그동안은 자신들이 만든 미술이 주인공이었던데에 반해 영상에서의 미술은 그 앞에선 인물을 설명하고 돋보이게 하는게 임무라 낯설어 하는걸 본 적도 있고요.

이런걸 보면 미술팀도 시나리오 분석과 내러티브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맥락에서는 영상전공 유지하면서 미술 파트로의 진출을 준비하는게 나쁘지 않은 선택일것 같아요.
이전
85 / 748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