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로서 망하는, 사고방식

극예술
2023년 02월 10일 22시 32분 12초 5294


반갑습니다. 극예술 매체연기 스튜디오입니다.

이 글은 배우지망생들이 꼭 읽기를 추천하고 주변에 연기를 하는 친구들 있다고 추천 부탁합니다. 부디, 글을 통해 여러분의 앞으로 시간들을 아끼고, 시행착오를 덜길 바랍니다.

오늘은 배우로서 망하는 사고방식이 무엇이고, 지금 나는 어떠한 상태인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배우로서 망하는 사고방식

출처 입력

1.변덕스럽다

2.새로운 것을 쫓는다

3.빨리 유명한 배우가 되고 싶다

4.적게 연습하고 큰 실력을 얻고 싶다

5.포기하고 다시 시작하고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고 포기하고 다시 시작한다

5가지 정도로 간추려 보았습니다.

저런 사고방식을 가지면 당연히 망하는게 아니냐구요?

맞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위 5가지 중에서 얼마나 자유로울까요?

제가 10년 넘게 1000명이 넘는 배우지망생들을 가르치면서 연기를 포기하는 학생들을 더 많이 봤을까요, 끝내 성공하는 친구들을 더 많이 봤을까요?

약 1000명 중에서 아직도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친구들은 10%도 되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 검색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친구들은 1%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배우로서 중도 이탈 되었던 90% 배우지망생들을 떠올리며 쓰는 글입니다. 제가 본 그 90% 배우지망생들은 위와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끝내 스스로 그 사고를 바꾸지 못했습니다.

2030 배우 지망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입니다. 당장 오늘, 내일이 나에겐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내가 현재 필드에서 어느 정도 활동을 하고 있고, 자리를 잡은 배우라면,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드는게 엄청 큰 리스크는 아닐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내 가치와 경험이 연기에 무르익는 시간 일 수도 있으니깐요.

하지만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한 배우들에겐 치명적이라는 겁니다.

밑에서는 어린 배우들이 치고 올라오고, 위에서는 쟁쟁한 선배들이 엄청난 자기관리로 롱런하고 있습니다. 그 틈바구니에서 내 입지를 확보하려면 정신 똑바로 차려야합니다.

제가 언급한 5가지로 갈팡질팡하느라 시간을 버리는 배우지망생들이 너무 많습니다.

자신의 변덕으로 인해 한 곳에서 제대로 트레이닝 받지 못하고, 새로운 것을 쫓다가 현재 해야 할 것을 잃어 버리고, 겉으로는 아닌 척 하지만 속에선 빨리 유명한 배우가 되고 싶어서 조급하고, 그러면서 연습과 배우로서 어떻게 성공할지 전략을 짜는 것엔 시간을 들이지 않습니다.

그렇게 꿈을 포기했다가 다시 도전 했다가를 무한 반복합니다. 그렇게 해서 20대부터 30대가 이르는 시간동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을 낭비 하게 됩니다.

무언가는 제대로 하고자 한다면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시간을 제대로 써야 합니다. 제대로 된 곳 알아보는 눈을 갖는 것도 실력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읽고 포기하고 도전하기만을 반복한다면 앞으로 여러분들은 나이가 들수록 고통, 불행, 낮은 자존감, 남탓, 불평, 좌절로 이어 질 것입니다.

포기하고 싶을때 조금만 참고, 좌절하고 싶을 때 한 번만 더 힘을 내서, 시작한 일을 중단하지 않고 마무리 짓는 경험을 만들고,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을 제대로 쓰는 환경만 구축 하더라도 최고는 아니지만 최선의 결과를 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https://gyesstudiomovie.modoo.at/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배우로 돈 버는 방법 (돈 받는 배우 vs 무페이 배우 4가지 차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다시는 학원에 돈 안쓰기 위한 유일한 1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생각해 봐야 할 '호흡'의 개념!!! 액팅코치김코치
이걸 배워야 다시는 학원에 돈을 안 씁니다. 액팅역지사지
당신의 독백 연기가 밋밋한 3가지 이유 & 해결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자존감 바닥을 칠때 봐야 할 글 극예술
연기학원비용, 비싸서 돈 아까운 분들 극예술
배우로서 망하는, 사고방식 극예술
왜 학원에 다닌 90%는 3년 안에 그만둘까? 액팅역지사지
배우의 길을 잘 걷기 위해 '인정' 하고 '각오' 합시 액팅코치김코치
연기가 늘지 않는 배우 지망생 90% 공통점 극예술
1년 이상 연기학원 다녀도 '오디션 성과' 없었던 분만 보세요 극예술
어차피 '2명만 실행하지만' 공유합니다 액팅역지사지
2030 배우지망생들 정신 못 차립니다 극예술
무대연기와 매체연기 차이점 논란 종결 극예술
[전부 공개합니다] 눈팅만 할거면 그냥 포기하세요 액팅역지사지
2월 한 달 마임, 움직임 수업 마지막 홍보입니다. nataikun74
연기 수업료 3배로 뽑는 방법 6가지 (알려주는데 안 하면 바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배울 시간이 1년 밖에 안 남았다면. (이 키워드 3가지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어떻게 주연배우&캐스팅 에이전시 회사 대표가 되었냐고요? 액팅역지사지
이전
15 / 33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