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지망생 85%는 성장을 못하는 1가지 핵심 이유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3년 04월 04일 22시 20분 53초 2886

안녕하세요 액팅역지사지입니다.


오늘은 배우지망생 분 들 대부분이 연기가 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배우지망생 분들은 3번 정도 필독하시고, 점진적으로
연기를 배우실 때 적용하시면 이득이 되실 겁니다.


저의 칼럼을 조금 더 쉽게 카드 뉴스로 읽으시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오세요
↓↓↓↓↓↓↓↓↓↓
https://www.instagram.com/smartacting_no.1/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배우지망생 85%는 성장을 못하는 1가지 핵심 이유

 

 

" ​1. 연기라는 게임의 룰을 전혀 모르고 열심히 한다.

 

다시는 학원을 가지 않게 연기 공부를 해야 합니다
-액팅역지사지- "

 


본 글은 조금 더 배우 지망생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연기를 '게임'으로 비유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배우지망생들은 배우가 되고 싶어서 연기학원, 학교에 다닙니다.
연기학원에서 독백, 2인 극 등을 하지만
이걸 왜 하는지 '의문'을 갖지도 않은 채
시키는 대로 대사를 외우고, 수업 시간에 발표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3개월, 6개월, 1년 연기의 룰을 이해 못한 채 
시간이 흘러 연기의 권태기가 오거나, 연타가 와 많은 배우지망생들이 좌절을 하고 있는게 
배우지망생 분들의 현재 실태입니다.

배우지망생 분들! 

연기라는 게임의 가장 기초적인 룰은
'나의 뇌를 속이는 게임'입니다


독백으로 예를 들자면, 가상의 상황에서
상황에 적합하게 목표&말(대사) 신체적&내적 행동을 해야 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독백의 시스템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나의 뇌를 속이는 게임이 연기의 룰인데 
대부분의 배우지망생들은 나의 뇌를 속이는 도구들이 없고
연기라는 게임을 이해 못한 채 시간을 쓰고 있습니다.

나의 뇌를 속이려면
에세이, 상상력,에피소드 훈련, 독백 훈련, 주의집중(미러링 훈련 등),

대본 해석을 위한 도구들(분석 법)을 통해
점진적으로 나의  뇌를 속이는 도구들을 마련을 해야 합니다.

그 이후 나의 뇌를 속이는 도구들을 전부 획득한다면
이제는 오디션&촬영장에서 적합한 배우가 되기 위해 
남의 뇌를 속이는 도구들을 공부하면 
배우지망생이 아닌 프로 배우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결론]

배우지망생 분들은 연기 공부를 하기 전 
연기라는 게임 즉 시스템 파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시스템을 파악한 뒤 무엇을 공부하고, 훈련해야 하는지
또 한 공부하고, 훈련하는 것들이 어디의 쓸모가 있고, 어떠한 예상파급효과가 있는지 
데이터를 쌓아놓으면서 프로 배우가 되기 위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주입식 교육으로는 딱딱한 연기, 정체되어 있는 연기를 하시게 될 거고 
시간이 계속 흘러도, 3년, 5년 연기 공부를 한다고 해도
절대 현장에서 선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이 글을 읽고 10분 정도 생각을 해보시고, 
현재의 사고에서 혁신하시고,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주연배우&캐스팅에이전시 대표와의 연기 솔루션 현황]

 
4월 1째주: 마감
​4월 2째주 잔여 1
4월 3째주 잔여 2
4월 4째주 잔여 3

 

 

[링크에 있는 글들만 2번만 읽어도 성장합니다]


프로배우의 5가지 자격 쟁취 전략&도구
https://smartactor.modoo.at/?link=c05iwvjp


다시는 학원에 다니지 않을 수 있는 시발점
https://docs.google.com/forms/d/1afzziSycBVOfNNIFLNSxYUAFBPr_plPQtz6OogJ9gug/edit


주연배우&캐스팅 에이전시 대표의 칼럼을 보기 쉬운 카드뉴스로 보기
https://www.instagram.com/smartacting_no.1/

 
역지사지 대표와의 연기 솔루션 & 상담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1afzziSycBVOfNNIFLNSxYUAFBPr_plPQtz6OogJ9gug/edit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학원에 돈낭비가 두려운 분들 액팅역지사지
[배우 오디션] 급하게 연락이 왔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액팅역지사지
[연기 방법론 칼럼]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 _ 행동 편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영화·드라마 오디션' 대표 형식 4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오디션] 긴장을 부수는 방법 EP.1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여자 독백 선정 꿀팁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필름메이커스로 주연까지 했던 모든 노하우를 공유 중 입니다.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남자독백 선택 꿀팁!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배우지망생들이 모르면 망하는 20가지 연기 도구 ep.3 액팅역지사지
필름메이커스에 ㅅㅊㅈ가.. 조심하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지망생들이 절대 모르는 연기 게임 20가지 도구 ep.2 액팅역지사지
배우지망생들이 절대 모르는 연기 게임 20가지 도구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결코 가난한 직업이 아니다. 데니스2000
오디션을 대하는 배우의 자세는 어때야 하는가? 액팅코치김코치
배우 오디션 합격 3배 올리는 방법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배우지망생 85%는 성장을 못하는 1가지 핵심 이유 액팅역지사지
[실전 가이드] 연기자로써 브랜드 만들기 2 -중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실전 가이드] 연기자로서 브랜드 만들기 1 -초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3년 후 벌어지는 일 (망한 배우지망생 편) 액팅역지사지
연기력 한계에 부딪혀 포기하고 싶을 때 (기실 배우들, 예비 기실 배우들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14 / 33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