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모집 공고]
미하일 체홉 연기 테크닉 워크샵과 함께 할 배우들을 추가 모집합니다.
자유로운 신체와 창조적 개성으로 준비되기 원하는 배우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가 모집 기간 | 9월 22일 까지 (상시 모집)
지원방법 | 1. 네이버 마이박스 http://naver.me/xecDG0Jk 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2.
작성 후 이메일(hyactors@gmail.com) 접수
일정 | 2023.10.07 ~ 2023.10.29 매주 토,일 10시30분-13시30분 (총 8회)
배우의 신체와 심리
📎신체를 무대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도구로 쓰는 배우는 심리와 신체, 이 둘 사이에서 완전한 조화를 얻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신이 맡은 배역에 대해 깊이 있게 느끼고 명확하게 이해하지만, 내면의 풍부한 것들을 표현 못하고 관객에게 전달하지 못하는 배우들이 있다. 생각이나 감정은 훌륭한데, 그것이 제대로 발달되지 않은 신체에 묶여 있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신체 훈련이 필요하다.
📎배우라는 직업에서는 신체를 위한 특별한 훈련이 필요하다.
1. 심리에서 나오는 창의적 충동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신체: 이것은 신체 훈련으로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심리 역시 함께 발달해야 한다. 배우는 심리에서 나오는 성질들을 신체에 흡수시키고 채우고 스며들게 해야 한다. 그래서 신체는 눈에 보이지 않는 이미지, 느낌, 감정, 의지적인 충동을 감지하는 막이 되어 그것들을 수용하고 전달하는 매체가 되어야 한다.
2. 풍부한 심리 그 자체: 감각이 열린 신체와 풍부하고 다채로운 심리는 상호보완적이다. 그리고 배우가 가진 목적을 이루는 데에 그 조화는 꼭 필요하다. 이것은 관심의 반경을 계속 넓히다 보면 얻을 수 있다.
3. 배우에게 완전히 순종하는 신체와 심리: 자기 자신과의 작업에 있어서 주인이 되려는 배우는 일을 할 때 ‘우연히 생기는’ 것을 버리고 자신의 재능에 확고한 기반을 세워야 한다. 신체와 심리를 온전히 지휘하는 것은 예술 활동을 위해 필요한 자신감, 자유 조화를 줄 것이다.
📖<배우에게> 미하일 체홉 저. 김선, 문혜인 옮김.
📬 문의사항: hyactors@gmail.com
김선 마스터
미하일 체홉 연기 테크닉의 공식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한, 관련 분야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
미하일 체홉 연기 테크닉의 근원적 이해의 도모뿐 아니라, 무대/매체 연기로의 활용 방안을 동시 제공
Week 1 신체를 깨우다
4형제 4 Brothers
편안함의 감각 Feeling of EASE
형태의 감각 Feeling of FORM
아름다움의 감각 Feeling of BEAUTY
전체의 감각 Feeling of WHOLE
감각적 움직임 Quality of Movement
조형 Molding
유수/유동 Flowing/Floating
비행 Flying
발산 Radiation
Week 2 가상의 신체와 중심
가상의 신체 Imaginary body
상상과 이미지의 통합 Imagination and Incorporation of Images
내적/외적 템포 Inner/Outer Tempo
중심 Imaginary Center
중심 Ideal Center
이성, 감정, 의지의 중심 Thinking, Feeling & Willing Centers
Week 3 발산과 수용
발산과 수용 Radiate and Receive
확장 Expansion
수축 Contraction
심리 제스처 Psychological Gesture
원형 제스처 Archetypal Gestures
Week 4 분위기
분위기 Atmosphere
공적인 분위기 Objective Atmosphere
사적인 분위기 Subjective Atmosphere
* 마스터클래스 수강생들을 위한 워크북 제공
광고도 필요할때는 유용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