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4,942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탑차 렉카씬 동시녹음 방법 질문합니다

휘이이
2022년 08월 09일 14시 31분 53초 9196 5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졸업영화 동시녹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근데 영화에  탑차 렉카씬이 있어서 그 장면 음향을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ㅠ


1)  보통 승용차 같은 경우엔 뒷자석에 음감님이 타서 녹음을 한다고 들어서, 탑차에 어떻게든 타서 녹음을 해보고자 했으나, 공간이 나지 않아 기각했습니다..


2) 무선 붐마이크를 구해보고자 했는데 대여하는 곳을 찾지 못해 기각했습니다..


3) 그래서 차 안에는 핀마이크만 채우고  (붐X) 제가 렉카에 타서 모니터링용 핀마이크로 감독이랑 같이 들으면서 녹음하기가 가장 실현 가능한 것 같아


3번 방향으로 추진중인데, 와이어리스 핀마이크가 커넥트되는 범위가 생각보다 짧은지 중간중간 끊기는 현상이 많이 생겨 또 고민입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일하시고 계시는 음향감독님께선 탑차렉카씬을 보통 어떤식으로 수음하시는지 .. 그 지혜를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Profile
망몽밍
2022.08.09 19:20
그냥 붐 고정시켜놓거나 핀마이크 숨겨놓고
믹싱기 차에 태우고 뒤에 숨거나 앵글에 걸리면
끝나고 확인하고 그러면 됩니당.
차 씬은 카메라나 오디오나 작업을 잘 하셔야되요.
개인적으로 차가 달리면진동이 아래에서 오기때문에 저는 창문 다 닫고 운전석 조수석 사이에 고정하고 디렉션을 하늘로 향하게 두는 편입니다. 핀마이크 차도되요.

포인트는 믹싱기를 차에닥 숨기고 유선으로 가는게제일 깔끔하고 핀마이크 차실거면 무선으로 가도 바로 뒷자석에 믹싱이 기 있으니 잘 안끊깁니다.

모니터링을 나중에 하세요.
그래도 대사를 들어야 겠다 싶으면 무선 어댑터를 블루투스 해드셋으로 들으시면됩니다.
블루투스5로 하면 잘안끈기고 잘 들릴거예요.
휘이이
글쓴이
2022.08.11 00:09
망몽밍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믹싱기를 차에 태워 붐도 같이 따는게 안전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제가 지식이 짧아 죄송합니다만.. 그럼에도 모니터링을 원할때 무선 어댑터를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다는 방식이 혹시 뭐를 어떻게 연결하면 되는걸까요..? 만약 시간이 되어 알려주실 수 있으시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dvcat
2022.08.11 08:00
휘이이
레코더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으면 바로 이용하면 되고,
없다면 모니터 단자에서 케이블로 뽑아서 블루투스 동글에 넣어주면 블루투스 헤드셋과 페어링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시스템을 따로 구하는게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그냥 있던 와이어리스 마이크 시스템을 대용으로 쓰는것도 방법입니다. 배우에게 마이크를 쓰는게 아니라 레코더의 모니터출력을 와이어리스의 입력으로 사용하는거죠. 수신기를 들고 나가서 수신기를 통해 모니터링 합니다. 입력레벨을 마이크레벨이 아니라 라인레벨로 맞추는거 잊지 마시고요.
Profile
망몽밍
2022.08.11 18:44
휘이이
믹싱기에 꼽는 무선 인이어가 있습니다. 그거 구매 하시면 되요. 제품마다 사용법은 다릅니다.
동시녹음이라 할지라도 크게보면 사운드에 관하기떄문에 음악이나 사운드 장비를 다루는 유튜버를 많이 보시면 도움많이될거에요.
휘이이
글쓴이
2022.08.16 17:25
망몽밍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친절함에 감사드립니다 🥲👍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이전
86 / 748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